레시피 리뷰
1 scorescorescorescorescore



마침 비누는 떨어졌고 유통기한 다돼가는 계면활성제가 많아서 만들어봤어요! 이왕 하는거 거품용기까지 사서 만들어봤죠ㅎㅎ
에코슈가보습제는 없어서 글리세린으로 대체하고, 바바수베타인, APG에다가 카렌듈라 계면활성제 넣어서 만들었습니다. 아토바이오 없어서 그냥 흑설탕 추출물 넣었고, 아로마 오일도 라벤더로 대체했습니다.
제형은 약간 점도가 있는 미색의 물비누가 나왔는데요, 거품 용기에 쓰기엔 점도가 좀 되직했는지 용기를 누를 때 좀 힘이 들어가야 한다는 단점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그외에는 딱히 단점이랄 건 하나도 없고 생각보다 훨씬 편해요! 손 씻을 때 그냥 비누로만 씻었는데 여기다가 히아루론산도 첨가해서 만들었더니 손 씻을 때마다 괜히 매끄러워지는 기분이 들 정도로 촉촉하더라고요. 얼굴에다 써도 될 것 같네요ㅋㅋㅋㅋ 원래 손 모델 하시는 분들은 비누로만 씻으면 손에 있는 수분기 날아가서 주름진다고 무조건 폼클렌징으로만 씻으신다잖아요. 폼클렌징에 보습제가 들어가 있어서. 그런데 저도 이렇게 보습제 넣은 물비누로 손 씻어보니 그 이유를 알 것 같아요. 진짜 좀 손 씻을 때마다 보습되어서 건조한 감이 사라지고 손끝에 딱딱해지는 각질(?)이라고 해야하나 거스러미도 조금 덜한 것도 같고. 여러모로 씻을 때부터 보습관리하면 좋긴 좋은 것 같더라고요. 다음에는 락토바실러스나 미백 효과 있는 걸 더 첨가해서 만들까봐요. 거품 용기로 쓰니까 많이 쓰지도 않고 아주 좋아요! 카렌듈라 계면활성제 사놓고 쓰지도 않았는데 의외의 사용처를 찾아서 해피합니다.
그런데 거품용기로 쓸거면 쟁탄검은 그냥 스킵할까봐요. 아님 그냥 디스펜서로 쓰던가요. 향도 라벤더도 좋지만 약간 상큼한 걸로 쓰면 손 씻을 때마다 더 좋을 것 같아요, 아니면 달콤한 향이라던가ㅎㅎ
손 씻을 땐 그냥 비누면 됐지 뭘 했는데 이렇게 핸드워시 만들어보니 그것만 쓰는 이유가 있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이*민 (lsm3*** )
2019-09-06 16:35

비밀번호 확인

게시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댓글/답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댓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게시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비밀번호
신규 비밀번호
신규 비밀번호 확인
6~20자, 영문 대소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